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면장구술
- Inert gas
- 엔진오일 보충 절차
- VOR
- CDL은 나도 실제로 못봐서...
- SATCOM
- Cross Feed
- run-up
- Servicing
- ATC와 TCAS 차이점
- 블록 타임
- 내용은 케이스 드레인
- 그땐 다같이 기도해야지 뭐...
- 설명 부실은 아니고...
- 두번재 인생일기
- 타임인서비스
- flight simulator X
- 객실 인터폰
- 제목은 유압계통
- ACAS
- 벤츄리효과?
- 비슷하겠지...
- 플라이트 인터폰
- 핵심만 간단히!
- ADF
- STANDBY INSTRUMENT
- 플라이트 타임
- 서비스 인터폰
- 태양광 프로펠러
- B737
Archives
- Today
- Total
도전의 항공정비사
[B737 NG] (Fuel)Cross Feed(Tank to Engine?, Tank to Tank?) 본문
연료계통에서 Cross Feed를 공부할 때 실수했던 것이 바로 Tank to engine과 Tank to tank를
Cross Feed의 두 가지 종류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엄밀히 말하자면 두 개는 별개이며 Tank to engine가 Cross Feed이고,
Tank to tank는 Fueling(급유)과 Defueling(배유)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B737 매뉴얼에는 Cross Feed와 Defuel으로만 언급되어있지,
Tank to engine이나 Tank to tank로는 언급되어 있지 않다.
Cross Feed는 기본적으로 왼쪽 탱크는 왼쪽 엔진에,
오른쪽 탱크는 오른쪽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데
어떠한 이유에서든 양쪽의 불균형이 발생했을 때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Cross Feed valve(위 그림에서 3번)를 열어서 양쪽 fuel manifold를 연결시켜 주는 것을 말한다.
Defuel은 탱크에서 연료를 제거하기 위해서 Defuel valve(위 그림에서 6번)를 열어서
fuel manifold와 defuel manifold를 연결시켜 주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제거한 연료를 Fueling station(위 그림에서 7번)를 통해서 원하는 탱크로 연료를 공급하면
자연스럽게 Tank to tank가 되는 것이다.
Defuel valve는 지상에서만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Tank to tank는 지상에서만 가능하다.
'항공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737 NG][면장 구술] Engine Oil Servicing(엔진오일 보충 절차) (0) | 2019.10.09 |
---|---|
[B737 NG] NGS(Nitrogen Generation System) (0) | 2019.08.31 |
[B737 NG] 연료계통에 Scavenge Pump? (0) | 2019.08.03 |
[B737 NG] PTU는 만능인가? (PTU의 목적과 용도) (0) | 2019.07.19 |
[면장 구술] Hydraulic System(+ Case Drain Line) (0) | 2019.07.15 |
Comments